로고

사단법인 한국재사용빈용기순환협회
로그인 회원가입
  • 협회소개
  • 협회장인사말
  • 협회소개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CEO's MESSAGE

    사단법인 한국재사용빈용기순환협회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환경,
    인류가 지켜야 할 소중한 자산이며 후손에게 물려줄 유산입니다.

    【사】한국재사용빈용기순환협회는 용기의 재사용 활성화를 추진하고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한 재사용 의무를 실천함으로써 환경보전과 국가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국민들의 권익과 편익에 앞장서고 사원사들의 권익증진을 목표로 설립된 환경부산하 단체입니다. 【사】한국재사용빈용기순환협회는 『민법』제32조와 『환경부 및 기상청 소관 비영리법인 설립과 관리감독에 관한규칙』 제4조와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35조에 의한 환경부 허가 제462호로 공익을 위해 설립한 비영리단체입니다.
    각종 빈 용기의 재사용, 재제조, 재활용율 촉진과 활성화에 대한 건전한 사회문화 조성을 위한 대국민홍보 및 캠페인활동, 연구, 조사와 산업화 과정에서 발생한 자연환경과 인간의 삶이 파괴되는 현실을 극복하고, 자연과 인간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세상을 추구하며, 모든 국민은 물론 관련 환경 단체들과 힘을 합쳐 우리와 미래세대를 위한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들어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저희【사】한국재사용빈용기순환협회는 중앙회 주사무소를 수도권에서 전라북도 전주로 옮기고 부사무소를 서울에 두어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사】한국재사용빈용기순환협회는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경제발전과 환경보호의 실천을 재사용(Recycle)을 통하여 성취하고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에 의거 용기의 재활용과 재사용을 국민운동으로 전개해 나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사단법인 한국재사용빈용기순환협회장 이 광 규